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Site Orientation

현재 지구에 번성하고 있는 인류가 이전의 멸종한 종족들과 달리 60억의 인구를 가진 거대한 종족으로 번성하게 된 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이전의 종족들과 다른 성대구조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과거의 종족들은 소리를 내는 성대와 그 성대에서 나오는 울림을 여러 가지 의미로 변화시키는 구강과의 거리가 너무 짧아서 여러 가지 의미의 소리를 만들어 낼 능력이극히 부족했다. 이와 반대로 현생인류는 성대가 구강과 많이 떨어져 있어서 수많은 다른 의미를 가진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따라서 상대방에게 그때까지 존재하던 어떤 종족보다도, 많고 복잡한 정보를 서로 전달할 수 있었다. 이 능력은 인류를 초월적 존재의 지위로 올려놓았고 이것이 우리가 현재의 상태까지 번성할 수 있게 한 결정적 이유였다. 서로 의사소통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문명이 발전할 수 있겠는가?

성대와 거기서 나오는 울림을 혀와 구강의 구조가 어우러져서 여러 가지 형태의 공기의 떨림을 만들고, 그 진동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놀라울 정도로 복잡하고 추상적인 정보가 전달되는 과정을 관찰해 보면, 이건 정말 기적적인 일이다. 인간이 자기의 생각을 정확한 단어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없다면, 다른 동물과 무슨 차이가 있겠는가?

자! 그렇다면 이렇게 성대의 울림을 통하여 전달되는 “의미”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 졌는가?

세상의 모든 것이 그렇듯이 모든 것은 기초가 있어야 한다. 기초를 먼저 탄탄하게 다져 놓아야 그 위에 집을 지을 수 있다. 집을 짓는 데는 벽돌과 시멘트와 목재와 수많은 재료가 필요하다. 수많은 1층집을 지어보고서야 그 위에 2층, 3층을 지을 수 있다. 의미도 마찬가지다. 의미를 만드는 데 있어서도 집을 짓는 것처럼 벽돌이 필요하다.

가장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그래서 더 이상 쪼갤 수 없는 “원자단위의 벽돌과 같은 의미의 기본단위(building blocks of language)“가 필요하다. 이것이 대자연에서 일어나고 있는 온갖 움직임에서 뽑아낸 가장 기본적인 “의미“ 즉 액션워드(action word) 30개이다. 그리고 이 30개의 의미는 대자연으로부터 추출된 보다 구체적인 모습, 현상, 생명의 행위를 표현하는 원자단위의 의미 즉 기본워드 (Root) 120개와 조립되어 수많은 의미들을 만들어낸다. 이 액션워드와 기본워드의 조립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매우 추상적이고 섬세하고 구체적인 상황을 표현하는 영어의 대부분의 단어가 만들어진 것이다. 모든 단어는 철저한 철학적, 논리적 근거를 바탕으로 해서 만들어진다. 간단한 장난감을 조립할 능력만 있으면 이 사이트에 소개된 2000여개의 단어를 단번에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이해한 단어는 논리적으로 이해를 통하여 습득한 단어이므로 결코 잊어버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단어의 근본적 의미를 정확히 아는 것이므로 단어를 적절한 상황에 정확히 사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다. 그리고 단어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확고한 근거를 독자에게 부여한다.

영한사전에는 영어단어의 의미가 한글로 표기되어 있다. 이 영어단어의 의미들은 단어의 근본적인 의미, 어원적 의미가 세상의 수많은 상황에 적용되어 그 상황에 적합한 표현으로 매우 구체화되어 표기되어 있다. 이 한글 의미들은 영어단어라는 하나의 나무가 만들어낸 수십, 수백 개의 열매일 뿐이다. 따라서 영한사전에 나와 있는 단어의 의미를 통하여 영어단어의 근원적 의미를 파악하려고 하는 것은 나무열매만보고 그 열매를 맺은 나무의 모습을 알아내려고 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매우 어렵고 거의 불가능하다. 이것이 아무리 영어단어를 암기하고 있어도 영어를 정확히 자신 있게 말하지 못하는 이유이다. 영한사전에 나와 있는 단어의 의미는 깨끗이 잊어버려야 한다. 깨끗한 백지위에 영어단어의 새로운 의미를 그리는 것이 훨씬 쉽다. 그리고 영어단어의 뜻은 영어단어 자체에 다 나와 있다.   액션워드와 기본 워드(Root)의 의미를 철저히 마음에 익혀 단어의 의미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고 그 단어 자체만 보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빠른 영어 학습방법이다.

단어의 형태, 예를 들어 "discuss"라는 단어의 형태를 “논의하다”라는 의미와 연결 짓고 고통스럽게 기억하는 공부를 하지 말아야 한다. discuss라는 단어를 알기 위해서는 “무엇을 여러곳으로 흩어버리다”는 의미의 액션워드 dis-의 뜻을 정확히 알고 “무엇을 치다, 때리다”는 의미의 기본워드 -cuss의 뜻을 정확히 먼저 알고, 이 두 의미의 조합이 주는 “(무엇을) 때려 부수어 산산조각 내다”는 의미를 마음속에서 깊이 한번 느낌으로서 discuss가 당신의 영원한 일부가 되게 해야 한다. 단어는 외우는 것이 아니고 “이해하고 느끼는 것”이다.

영한사전에 나와 있는 deliver의 대표적인 의미는 “출산하다, 배달하다, (연설, 판결)하다, 무엇을 인계하다, 약속을 지키다, (공)을 던지다”등 이다. 도대체 deliver라는 단어의 근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 deliver는 아래의 논리로 만들어진 단어이다. 즉 “무엇을 무엇으로부터 분리하다”는 의미의 액션워드 de와 “무엇을 자유롭게 놓아주다”는 의미의 liberate에서 나온 liver의 조립으로 만들어진 단어이다, 이 단어의 단 하나밖에 없는 의미는 “무엇을 분리하여 자유롭게 놓아주다”이다. 영한사전의 수많은 의미는 이 “단 하나의 문자적 의미를 가진 나무”에 열린 수많은 열매일 뿐이고 위의 많은 의미들은 이 단 하나의 의미로 모두 통합된다.

단어의 정확한 이해는 단 하나밖에 없는 영어단어의 문자적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면 그것으로 끝이다. 영한사전에 나와 있는 수많은 의미들을 볼 필요도 없는 것이다. 이렇게 공부하면 상상할 수 없는 짧은 시간 내에 확고한, 결코 허물어 지지 않는 영어실력을 확보할 수 있다.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사람들의 책상에 영한사전은 없다. 영어단어의 의미는 이미 단어자체에 다 나와 있다. 모두 합쳐서 150개 정도인 액션워드와 기본워드의 의미만 정확히 알고 그 단어들이 조립되는 논리만 이해하면 거의 모든 단어의 의미를 사전 없이 거의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이 150개의 단어들도 중학생이면 거의 다 알고 있는 단어들이다. 단지 그 깊고 깊은 의미를 알고 있지 못할 뿐이다. 이 사이트의 내용을 한 번 읽고 나면 영어라는 세상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인류가 만들어낸 위대한 작품의 본질적인 사상이 당신의 마음속에 확고히 자리 잡게 된다. 당신은 영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묘사되는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영어는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잡히지 않을 수도 있는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어떤 것이었다. 그러나 이 사이트에서는 영어단어의 근본적 의미, 더 이상 나눠질 수 없는 의미를 그 뿌리까지 뽑아서 깨끗하게 씻어서 맛도 보고 요리해서 먹어보고 소화까지 다 시켰다. 어떠한 논리로 영어단어가 만들어 졌고 현재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는가를 이해하면 그 단어를 단번에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단어 특히 동사를 그 뿌리까지 확실하게 그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면 즉시 그 동사를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말은 동사로 하는 것이다. 하나의 문장은 하나의 동사적 의미를 이용해서 만들어진다. 하나의 동사를 그 뼛속까지 확실히 알면 바로 그 동사를 정확히 사용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동사는 많지 않다. 이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동사를 단 하나의 어원적 의미로 명확히 정의하고 예문을 통해 문장을 통해서 그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진정으로 영어단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만들어진 원리를 알고 단어의 근본적 의미, 문자적 의미를 알고 그 의미가 변해 온 역사를 알아야 한다.

눈으로 영한사전을 통해 수십 번을 봐도 마음속에 확실히 잡아 당신의 일부로 만들 수 없었던 영어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단 한 번 철저하게 논리적으로 이해함으로써 마음속에 갖고 들어와 결코 빠져나갈 수 없는 기억의 영역 속에 잡아 놓을 수 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바로 당신의 일부가 된다.

영어단어는 결코 외우는 것이 아니다. 단어를 외워야 한다는 중압감을 이 순간 깨끗이 내려놓기를 바란다,  영어단어는 이해의 대상이다.  단어에 포함되어있는 의미와 의미의 조합이 만들어내는 단어의 의미를 영어단어 그 자체로부터 읽어내야 한다. 몇개되지 않는 액션워드와 Root를 철저히 익히고 의미가 조립되는 논리를 이해하기만 하면 단어를 외울 필요없이 바로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이렇게 이해한 단어의 뜻은 단순히 단어의 의미를 영한사전의 의미와 연결지어 외우는 것보다 천배 만배 더욱 강렬하게 당신 마음에 기억되고 바로 당신의 영어실력의 진정한 일부가 된다.   

이 사이트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난해한 “영어“의 이미지를 통째로 바꿔버린다. 그리고 당신이 가진 ”언어“ 개념을 통째로 바꿔버린다. 또한 이 사이트의 내용은 당신이 ”언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파악하고 있는 이 세상에 대한 당신의 이해구조를 통째로 바꿔버린다. 이 사이트는  English라는 이름의 깊고 정교하고,  대자연의 원리를 담고 있는 깊은 사고의 체계로서의 하나의 사상을 당신 마음속에 심어줄 것이다. 그리고 나름대로 영어를 깊이 공부해 본 사람이라면 읽어가면서 단어의 뜻이 명확해 지면서 오는 깨달음의 쾌감과 영어라는 퍼즐을 하나하나 풀어나가면서 느끼는 진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이트를 만들면서 본 필자가 단어의 진정한 의미, 영어단어속에 포함되어 있는 의미의 조립으로서의 단어의 의미를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셀 수 없는 희열을 느꼈듯이!






부산 동구 범일로 102번길 9 세종빌딩 706호 HP: 010-3942-5857